사진/ 안산시청
사랑하는 안산시민 여러분께 안타까운 소식을 전해드리게 되었습니다.
시민여러분께서 시와 함께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의 지역사회 확산을 막기 위해 노력해주셨음에도 불구하고, 3월 27일 안산시 11·12번 확진환자가 추가로 발생했습니다.
11번 확진자는 화성시 매송면에 거주하는 28세 남성이며, 12번 확진자는 단원구 선부동에 거주하는 27세 여성입니다. 모두 안산#9 확진자의 접촉자이며, 11번 확진자만 안산#9 확진자의 지인입니다.
※ 11번 확진자 경우, 상록수보건소에서 검사하여 안산확진자로 분류
추가 확진자 모두 3월 16일 안산#9 확진자와 접촉한 후 3월 26일 상록수보건소(#11)·단원보건소(#12)를 각각 방문해 검사를 실시하고 자가격리 조치했습니다.
이날 확진통보를 받은 11번 확진자는 경기도의료원 안성병원으로 이송 조치하는 한편, 화성시보건소에 사실통보와 함께 자료를 이관했습니다.
12번 확진자는 경기도의료원 파주병원으로 이송 조치했으며, 가족 3명(부·모·남동생)에 대한 진단검사와 함께 긴급 방역팀을 투입해 확진자 자택 주변의 방역 소독을 실시했습니다.
중앙에서 파견된 역학조사관과 보건소 직원들이 함께 심층역학조사를 진행 중으로, 자세한 역학조사 이후 확인되는 〈확진자 이동경로〉와 〈접촉자〉 정보는 안산시청 홈페이지와 SNS 등을 통해 신속하게 알려드릴 예정이오니 시민 여러분께서는 잘못된 정보에 동요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시는 재난안전대책본부를 중심으로 신속한 상황대처로 지역사회 감염 전파방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위의 관련정보는 신속, 투명하게 공개하기 위한 것으로 추가적인 내용 확인 시 수정 또는 보완될 수 있습니다.
확진자와 가족, 접촉자 모두 우리의 이웃이며 국민입니다. 어려운 상황에 있는 우리 이웃에게 시민 여러분의 따뜻한 위로와 응원의 메시지를 부탁드립니다.
2020. 3. 27.
안산시장 윤화섭 올림
[안산=로컬라이프] 송준형 기자 locallife@locallife.news
[저작권자ⓒ 로컬라이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