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천 과천시장, 과천시, 세계유일의 스마트 종합병원 개원과 대기업 유치, 도시 성장동력 확보 위해 최선

송준형 기자 / 기사승인 : 2021-10-19 22:05:08
  • -
  • +
  • 인쇄

 

사진/김종천 과천시장(사진제공=과천시)

[로컬라이프] 김종천 과천시장은 19일, 과천시는 세계유일의 스마트 종합병원 개원과 대기업 유치, 도시 성장동력 확보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종천 시장은 19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어제 고려대학교 의료원에 가서 김영훈 의료원장님을 뵙고 과천시 개발 현황 등을 설명하고, 고대병원 과천 유치를 위해 과천시와 고려대학교 의료원이 지속적으로 상호 협력해 나가기로 협의했다며 이같이 전했다.

 

그러면서 지난 1월 고려대학교 의료원과 ‘과천시 의료시설·바이오 산업의 육성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 세계 유일의 스마트 종합병원이 과천에서 실현될 수 있기를 과천시와 고려대학교 의료원이 협력하여 실무협의를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어 과천시는 그간 의료서비스의 수요가 증가됨에도 소규모 도시라는 한계로 인해 종합병원을 유치할 수 없었으며 이로 인해 머니투데이가 실시한 21년 대한민국 사회 안전지수에서의 결과처럼 의료접근성은 과천시가 28점으로 인근 지자체인 안양 65점 서초 55점 강남 59점 보다 낮게 나올 수 밖에 없었다고 밝혔다.
 

아울러 김 시장은 과천시 3기신도시 개발로 종합병원을 유치하여 과천시민의 의료만족도를 높임과 동시에 종합병원에 종사하는 우수 인력을 과천으로 유입하여 자족도시로 나아감과 지역경제 활성화 그리고 지역의 가치를 더욱 더 높이는 유무형의 효과를 창출하겠다고 강조했다.
 

오후에는 여의도 LG경제연구원에서 김영민 LG경제연구원장을 만나 과천시 대규모 개발부지의 뛰어난 입지 현황과 향후 성장 가능성 등을 설명하고 LG그룹 계열사들이 입주하기를 말씀드렸다고 전했다.
 

또한 중견기업연합회도 접촉중이라면서, 과천시는 도시 미래성장동력 확보를 위해 종합의료시설, 대기업, 중견기업 등 기업유치 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locallife@locallife.news

 

 

[저작권자ⓒ 로컬라이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JOY

PEOPLE

ECONOMY

LIFE STORY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