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준 수원특례시장 “더 큰 세상을 향한 두려움 없는 첫걸음을 응원한다”

송준형 기자 / 기사승인 : 2025-01-08 22:39:16
  • -
  • +
  • 인쇄
‘삼일공업고등학교 제54회 졸업식’ 참석
▲ 이재준 수원특례시장이 ‘삼일공업고등학교 제54회 졸업식’에 참석해 축하를 전하고 있다. (사진출처=이재준 페이스북)

 

[수원=로컬라이프] 송준형 기자 = 수원 ‘삼일공업고등학교 제54회 졸업식’이 8일,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이재준 수원특례시장은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더 큰 세상을 향한 두려움 없는 첫걸음을 응원한다”고 격려했다.

 

이재준 시장은 “실력과 인성을 두루 갖춘 기술 인재들이 더 큰 세상을 향해 도약한다”며 “명문 삼일공업고등학교 제54회 졸업식에 왔다. 120여 년 전 이하영 목사, 임면수 선생께서 세우신 민족 교육의 전당에서 광복 80주년에 열리는 졸업식이 더욱 뜻깊다”고 말했다.

 

이어 “사흘 전에는 동문 선배 정현 선수가 5년여 만에 테니스 국제대회 우승 소식을 졸업 선물처럼 전해오기도 했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여전히 고교생다운 명랑함, 정든 친구들과 헤어지는 아쉬움, 새롭게 펼쳐질 진로와 꿈을 향한 설렘까지, 졸업생 342명의 얼굴에 많은 것들이 포개진다”며 “저마다 마주한 길은 다를지언정 하나하나 눈빛들이 저리도 반짝이는 건 대한민국 최고의 특성화고를 모교로 둔 자긍심일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 시장은 “이달 전국 40만 고교생이 시험지 속 정답을 찾으려 부단히 달려온 시간을 뒤로 한 채 ‘정답 없는 세상’으로 나아간다”며 “걱정과 두려움을 딛고 용기와 자신감으로 첫발을 내디디면 좋겠다. 거친 파도인 듯 다가올 여러분의 세상엔 오답도 없으니까. 그리고, 여러분이 바로 정답이니까”라고 응원을 전했다.

 

locallife@locallife.news

[저작권자ⓒ 로컬라이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JOY

PEOPLE

ECONOMY

LIFE STORY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