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승원 광명시장, 시정현안 해결 위해 ‘광폭행보’펼쳐 外

박현우 기자 / 기사승인 : 2018-11-07 22:47:15
  • -
  • +
  • 인쇄

사진/ 왼쪽부터 송한준 경기도의회의장, 박승원 광명시장, 염종현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대표의원

 

[광명=한국내츄럴타임즈] 박현우 기자 = 박승원 광명시장은 지난 6일 경기도청, 경기도교육청, 경기도의회를 차례로 방문해 KTX광명역 남북평화철도 출발역 지정과 도비 확충, 광명시 교육정책 협조 등을 위한 행보를 이어갔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이날 오후 3시 경기도청에서 이화영 경기도 평화부지사를 만나 2019년도 경기도 도비와 광명시 주요 현안을 논의 했다. 

 

특히, 박 시장은 이 평화부지사에게 KTX광명역의 남북평화철도 출발역 지정을 건의하고, 남북 사이클 대회 개최, 남북 청소년 역사 유적 탐방, 북한 농마국수(함흥냉면) ‘신흥관’ 유치 등 체육‧문화‧기업유치와 관련된 남북교류협력사업을 제안했다.  

 

이어 박 시장은 송한준 경기도의회 의장과 염종현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대표의원을 만나 광명시의 핵심 사업을 설명하고, 이 사업이 2019년 경기도 예산에 반영될 수 있도록 지원해 줄 것을 요청했다. 

 

또 광명시민체육관 지하체력 단련장 석면철거 등 노후시설 리모델링 공사, 철산복지관 리모델링 외 6개 사업에 대한 예산반영 필요성을 설명한 뒤 지원을 당부했다. 

 

박승원 시장은 경기도교육청으로 자리를 옮겨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에게 광명시가 역점을 둔 교육 및 학교시설 개방에 대한 정책, 2019년 교육사업 예산현황을 설명한 뒤 경기도 교육청의 협조와 지원을 구했다. 

 

이 자리에서 박 시장은 이 교육감에게 광명시가 추진 중인 고교 무상교육 조기 실시, 학교시설 개방 정책 등을 설명하고, 학교 다목적체육관 건립에 반드시 경기도교육청의 예산 지원이 수반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박 시장은 “취임 후 ‘현장에 답이 있다’는 신념으로 직접 발로 뛰며 시민들과 소통해 왔다”면서 “광명 시민의 삶과 밀접한 주요 현안사업 해결을 위해 중앙 정부와 경기도 등 유관기관에 직접 발로 뛰며 대응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향후 박승원 시장은 박원순 서울시장, 이재명 경기도지사, 오영식 한국철도공사 사장 등을 차례로 만나 시정현안에 대한 해결책을 강구하는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 2018년 제1회 광명시 청소년 3대3 농구리그 개막
 
광명지역 청소년들의 체력 증진과 도전 정신 제고를 위한 ‘2018년 제1회 광명시 청소년 3대3 농구리그’가 지난 4일 광휘고등학교에서 개막했다. 

 

광명시(시장 박승원)와 광명시의회, 광명시청소년재단이 공동 주최하고 광명시청소년수련관과 한국3대3농구연맹, 광명시농구협회가 공동 주관한 이번 대회에는 중고등부 36개 팀이 참여하여 오는 12월 2일까지(매주 일요일, 11.11.제외) 광휘고등학교에서 4라운드의 경기를 펼친다. 

 

이날 개막식에는 박승원 광명시장과 조미수 광명시의회 의장, 서일동 광명시청소년재단 대표이사, 김도균 한국3X3농구연맹 회장 등이 참석해 리그 개막을 축하하고 선수들을 격려했다. 

 

특히 주희정 고려대학교 농구부 코치와 전정규 고양 오리온스 선수가 참석해 청소년들과 쇼케이스 게임을 펼쳤으며, 팬사인회와 이벤트 게임 등도 진행돼 개막식에 참석한 청소년들과 학부모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어 중등부 18개 팀과 고등부 18개 팀은 1라운드 경기를 펼쳤다. 중등부에서는 ‘철산중 올스타’팀이, 고등부에서는 ‘우승하면 짬뽕’팀이 우승해 각 승점 5점씩을 획득하며 기분 좋은 출발을 보였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청소년들에게 실패해도 좌절하지 않고 계속 도전하는 정신을 심어주는 것이 이 대회의 목표”라면서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건강한 스포츠 문화를 만들어 나가기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4주간의 리그를 거쳐 우수한 성적을 거둔 청소년에게는 개인상으로 페어플레이상 중등부와 고등부 각 4명, 최우수선수상 2명, 단체상으로 우승 1개 팀, 준우승 1개 팀이 선정돼 상장과 트로피가 증정된다.

 

natimes@naver.com

 

[저작권자ⓒ 로컬라이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JOY

PEOPLE

ECONOMY

LIFE STORY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