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동균 양평군수, 양평군, 경기도 공공배달앱 ‘배달특급’ 우수 도시 1호로 선정...배달특급 감사패

송준형 기자 / 기사승인 : 2021-08-18 22:54:49
  • -
  • +
  • 인쇄

 

사진=정동균 양평군수 페이스북 캡처.

 

[로컬라이프] 양평군은 17일, 경기도 공공배달앱 ‘배달특급’ 우수 도시 1호로 선정돼 경기도주식회사로부터 배달특급 감사패를 받았다고 밝혔다. 

 

정동균 양평군수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소상공인을 위한 경기도의 착한 배달 앱 배달특급의 조기 정착과 활성화를 위해 힘쓴 양평군의 노력이 인정받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같이 전했다.  

 

그러면서 양평군은 코로나19시대를 맞아 급변한 외식문화에 적극 대응하고자 올해 3월부터 배달특급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고, 4월에 ‘배달특급 활성화 TF’를 결성해 시장상인회 및 관내 사회단체들과 함께 양평군 배달특급 성공적인 안착에 힘써왔다고 말했다. 

 

또한 전담 TF 팀도 구성해 마케팅을 펼쳐온 자치단체는 경기도 31개 시-군 중 양평군이 유일하며, ‘찾아가는 설명회’ 개최, 전통시장 지류쿠폰 배포, 용문 배달통 지원 사업 등 다양한 활동에 최선을 다한 결과 현재 가맹점 330개를 돌파하며 도입 당시 목표치의 165%를 달성했다고 강조했다. 

 

특히 배달 서비스가 전무했던 양수리 지역 전통시장 상인을 대상으로 운영 컨설팅을 적극 제공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 비대면 서비스로 성공적인 전환을 견인했다는 평가를 받았다고 말했다. 

 

앞으로도 더 많은 소상공인이 배달특급을 통해 코로나19 위기를 극복할 수 있도록 배달특급 활성화 및 서비스 개선에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natimes@naver.com

 

[저작권자ⓒ 로컬라이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JOY

PEOPLE

ECONOMY

LIFE STORY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