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버헬스 뉴스 > 디지털 노안시대 '루테인' 관심

손시권 기자 / 기사승인 : 2017-09-18 23:06:06
  • -
  • +
  • 인쇄

 

 

 

 

 

통계청에 따르면 국내 1인 가구수는 2015년 518만 가구로 전체 가구의 27.2%를 차지한다. 오는 2045년에는 1인 가구가 809만 가구(36.3%)로 증가할 전망으로 나홀로족들의 영향력은 점차 강화될 것으로 보인다.
.

실제로 중·장년층의 스테디셀러로 꼽히는 홍삼 관련 아이템보다 최근에는 젊은 층을 겨냥한 건강기능식품들이 명절 선물로 인기를 끌고 있다. 그 중에서 각광받고 있는 건강기능식품이 ‘루테인’이다.
루테인은 눈 망막의 중심시력을 담당하는 황반의 구성물질로 강한 빛이나 여러 가지 유해요인들로부터 눈을 보호하는데 도움을 준다. 또한 스마트폰 사용 증가로 인해 20~30대도 침침한 눈으로 고민하는 디지털 노안 시대에도 도움이 된다. 

 

특히, 루테인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안국 아이세이프 루테인’은 인도 카나타카 지역의 농장에서 재배한 원료로 만든 제품이다. 증류공법 기술로 영양소 파괴를 최소화한 40% 함량의 고농도 루테인을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안국건강만의 ‘안심캡슐’ 시스템을 적용해 모든 원재료와 더불어 캡슐 외피까지 식물성 원료를 사용했다. 루테인 외에도 베타카로틴, 비타민과 미네랄, 빌베리추출물과 코엔자임 Q 10, 식물성오메가3 등 눈 건강을 위한 부원료를 적절히 배합했다.
손시권 기자 ssk3728@naver.com

 

[저작권자ⓒ 로컬라이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시권 기자 손시권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JOY

PEOPLE

ECONOMY

LIFE STORY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