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동균 양평군수, “몽양 여운형” 선생께서 전하신 정신과 가치관은 양평군이 가진 위대한 유산

송준형 기자 / 기사승인 : 2022-01-26 23:52:19
  • -
  • +
  • 인쇄
'양평군 ”몽양기념관”이 개관 10주년을 맞이해 노후화된 시설을 개편하고 지난 25일부터 새롭게 개관’

사진=정동균 양평군수 페이스북 캡처.

 

[로컬라이프] 송준형 기자 = 정동균 양평군수는 몽양 여운형 선생께서 전하신 정신과 가치관이야말로 양평군이 가진 위대한 유산이라고 강조했다.

이와 관련해 정 군수는 26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양평군 ”몽양기념관”이 개관 10주년을 맞이해 노후화된 시설을 개편하고 지난 25일부터 새롭게 개관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몽양기념관은 이번 리모델링을 통해 기존 텍스트 위주의 단조로운 전시 구성을 벗어나 유물, 사진, 기록 등을 활용해 몽양의 패턴화와 이미지화를 시도했다고 전했다.

특히 새로운 전시는 ‘평등과 애국계몽의 길’, ‘자유와 독립의 길’, ‘평화와 통일의 길’, ‘몽양 여운형의 길’이라는 4가지 주제로 여운형 선생이 지나온 길을 통해 선생이 보여준 정신의 의미와 가치를 발견할 수 있는 다양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정 군수는 개관 이후 10년간 자료를 연구하고 수집한 노력의 결실로 새롭게 단장한 몽양기념관의 상설 전시를 통해, 여운형 선생의 삶을 대중에게 더 친근하고 흥미롭게 전달하며, 고귀한 정신과 가치를 알리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locallife@locallife.news

 

[저작권자ⓒ 로컬라이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JOY

PEOPLE

ECONOMY

LIFE STORY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