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철모 시장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오늘부터 10월 말까지 YTN라디오 <슬기로운 라디오생활>(FM 94.5) '세계를 돌아 화성속으로'라는 신설 코너를 통해 현재 우리 시에서 추진하고 있는 놀이, 여가, 문화, 안전 등 가족친화, 자연친화적인 정책과 사업을 소개할 예정이라며 이같이 전했다.
그러면서 올 상반기에도 화성시 무상교통, 아동보호정책, 작은도서관 등의 사업을 6회에 걸쳐 소개했는데, 이번에는 해외 선진사례를 우리 시 정책에 반영하여 추진하고 있는 내용을 중심으로 소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오늘은 그 첫 회로 호주 브리즈번 사우스뱅크 파크랜드의 인공해변 '스트리트 비치'를 벤치마킹한 (가칭)화쿠아리움(family pool 문화공원) 조성 취지와 계획을 소개했다고 전했다.
특히 화쿠아리움은 지금까지 도심 내에서 볼 수 없었던 유아·어린이 중심의 가족친화형 물놀이 특화 공간으로 조성될 예정인데, 놀이와 여가, 도시와 자연이 어우러지는 공간으로서 많은 관심과 기대를 모으는 사업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서 시장은 향후 소개할 다른 사업도 마찬가지지만 사업의 취지와 내용을 살리면서, 완공까지 차질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세심히 살피며 최선을 다하겠다며, 앞으로도 격주 금요일 오전 11시경 YTN라디오 <슬기로운 라디오생활>에서 화성시 정책과 사업을 소개할 예정이오니 많은 관심과 청취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locallife@locallife.news
[저작권자ⓒ 로컬라이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