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창도서관, 지역 군장병 찾아가는 병영인문학 강좌 성황리 마쳐

유해녕 기자 / 기사승인 : 2019-07-05 17:02:51
  • -
  • +
  • 인쇄


서창도서관 인문학 강좌


남동구 서창도서관은 지난 6월 25일과 7월 2일에 지역에 위치한 제8853부대 군 장병을 대상으로‘찾아가는 병영 인문학 강좌’를 진행해 성황리에 마쳤다.

‘찾아가는 병영인문학 강좌’는 문화사각지대로 인식돼 온 군부대에 병영독서 환경을 조성하고, 장병들이 전역 후 사회진출에 대비해 유용한 자기계발의 기회로 활용하고자 금년도 서창도서관에서 새롭게 추진하는 ‘병영 독서문화 프로그램 사업’의 일환이다.

이번 ‘찾아가는 병영인문학 강좌’는 총 2강으로, 1강에서는 코칭심리 전문가 이명신 강사를 초청해 ‘관계가 좋아지는 말 한마디’ 스피치 인성교육 강좌로 진행됐다. 장병들의 군생활에서 상사와 선임, 후임과의 대화에서 찾아보는 관계학과 가족, 친구 등 지인과의 커뮤니케이션에서 찾아보는 심리학적 요인을 알아가는 수업이다.

2강에서는 3·1운동 100주년을 맞아 민족문제연구소의 조한성 작가를 초청해‘만세열전 – 기획자, 전달자, 실행자들’ 이라는 역사강연으로 진행해 3·1운동의 전개와 의미를 되새겼다.

남동구 도서관 관계자는 “인문학 강연 외에도 매월 군부대에 양질의 도서를 대출해주고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등 군부대의 독서문화 환경조성을 위해 군부대와 지속적으로 협력하며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로컬라이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유해녕 기자 유해녕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JOY

PEOPLE

ECONOMY

LIFE STORY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