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컬라이프] 황범순 의정부시 부시장, 어린이집 방역실태 점검

송준형 기자 / 기사승인 : 2021-05-05 09:32:22
  • -
  • +
  • 인쇄

 

사진/보육과(황범순부시장 어린이집 방역실태 점검)(사진제공=의정부시)

 

의정부시(시장 안병용)는 5월 3일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어린이집 방역실태를 점검하기 위해 호원동 소재 공립안말어린이집을 방문했다.

이번 현장방문은 관내 380개소 어린이집의 방역 수칙 준수실태를 확인하고, 감염병이 확산되고 있는 어려운 상황에서도 아동보육에 애쓰며, 코로나19 선제검사 및 백신접종에 적극 협조한 2천900여 명의 보육교직원들을 격려하기 위해 이루어졌다.

의정부시 관내 어린이집은 지난해 11월부터 긴급돌봄을 제외한 휴원 상태를 유지하며, 특별활동 및 야외행사를 전면 중지하고, 원내 소독 및 환기, 마스크 착용, 사회적 거리 두기 등 기본 방역수칙을 준수하는 등 어린이집 내에서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혼신의 노력을 하고 있다.

 

이러한 어린이집의 협조와 노력으로 의정부시는 어린이집 확진자 발생률이 경기도 내 타시군 대비 현저히 낮으며, N차 감염도 발생하지 않는 등 성공적인 방역상황을 유지하고 있다.

 

황범순 의정부시 부시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자칫 해이해질 수 있는 마음을 다잡고 앞으로도 방역수칙 준수와 선제검사 등 감염병 예방 대응계획에 적극 협조해 줄 것을 거듭 당부드린다.”며, “의정부시도 시민의 안전과 건강을 지키고, 코로나19 위기를 하루빨리 벗어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natimes@naver.com

 

[저작권자ⓒ 로컬라이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JOY

PEOPLE

ECONOMY

LIFE STORY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