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광한 남양주시장, 경기동부상공회의소 CEO 아카데미 특강

송준형 기자 / 기사승인 : 2021-06-16 11:18:44
  • -
  • +
  • 인쇄
“‘혁신과 변화의 시작’이라는 주제로 ‘4차 산업혁명’과 ‘ESG 기업경영’에 대해 특강”

▲ 조광한 남양주시장. (사진제공=남양주시)

 

 

[남양주=로컬라이프] 송준형 기자 = 조광한 남양주시장이 경기동부상공회의소 CEO 아카데미 특강 소식을 알렸다.

 

경기동부상공회의소 CEO 아카데미 과정은 2007년 개강해 800여 명이 넘는 교육생을 배출한

대표적인 기업 교육 시스템이다.

 

15, 조광한 시장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성희승 회장의 초청으로, ‘혁신과 변화의 시작이라는 주제로 ‘4차 산업혁명‘ESG 기업경영에 대해 말했다“ESGEnvironmental(환경보호), Social(사회공헌), Governance(지배구조, 윤리경영) 세 가지를 의미한다. 기업이 환경보호에 앞장서고, 사회적 약자에 대한 지원과 사회공헌 활동을 활발히 하며, 법과 윤리를 철저히 준수하는 지배구조와 윤리경영을 실천하는 것을 말한다고 전했다.

 

이어 기업경영의 평가를 재무적인 성과에 국한했던 기존의 틀에서 벗어나 비재무적인 기준으로 평가하는 것이다라며 유럽연합(EU)과 미국 등에서는 이미 ESG가 기업 평가의 중요한 기준으로 자리 잡았고, 우리나라도 그러한 추세에 예외는 이니다라고 말했다.

 

또한, 조 시장은 “ESG는 기업경영의 용어이지만, 이미 우리시에도 접목해서 행정의 주요 목표로 활용하고 있다청학밸리리조트 등의 하천 정원화 사업, 난개발 방지, 아이스팩 재사용 등은 ESG 행정의 좋은 예라고 말씀드렸다. 622일 저녁8, 시청광장에서 남양주 ESG행정 출발식도 열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아울러, 조 시장은 기업인들은 깊이 공감하시고 4차 산업 혁명과 ESG를 어떻게 기업 경영에 접목할지 고민하겠다고 하셨다. 우리시는 3기 신도시 조성과 더불어 글로벌 기업 및 앵커 기업이 유치될 것이며, 관내 기업과 반드시 상생할 것이라는 것도 말씀드렸다저는 항상 갈망하라. 항상 우직하라라는 스티브 잡스의 말을 인용하며 강의를 마쳤다. 변화를 위해 이른 아침부터 강의를 듣고 공부하시는 우리시의 기업인들이, 항상 갈망하며 우직하게 남양주의 미래를 밝혀주시기를 바라본다고 말했다.

 

 

 

locallife@locallife.news

[저작권자ⓒ 로컬라이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JOY

PEOPLE

ECONOMY

LIFE STORY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