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호 안양시장, ‘범계역 청년 출구’ 경기도 주관 우수 청년 공간 공모에 선정

송준형 기자 / 기사승인 : 2021-07-17 11:52:35
  • -
  • +
  • 인쇄

 

사진=최대호 안양시장 페이스북 캡처.

 

[로컬라이프] 안양시는 ‘범계역 청년 출구’가 경기도 주관 우수 청년 공간 공모에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16일, 최대호 시장은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청년 친화 도시 안양시가 운영하는 ‘범계역 청년출구’가 그 우수성을 인정받았다며, ‘범계역 청년출구’가 경기도 주관 우수청년공간 공모에 선정되어 프로그램 운영비 5천만 원을 지원받게 된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범계역 청년 출구’는 청년들이 자유롭게 모여 취업과 창업 관련 정보를 공유하는 공간으로 다양한 청년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면서, 이번 경기청년공간 공모에서 ‘범계역 청년출구’는 프로그램 기획과 콘텐츠 및 공간 운영, 이용 편의성, 지역 접근성 등의 평가항목에서 모두 뛰어난 점수를 얻었다고 밝혔다. 

 

아울러 최 시장은 청년에게는 부담 없이 모여서 마음껏 작당 모의를 할 공간과 그들만의 커뮤니티가 절실히 필요하다며, 지원받는 사업비 5천만원으로 ‘청년 토크콘서트’와 ‘문화로운 청년생활’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하고, 취업 준비를 위한 세미나 등 청년들이 관심사를 충족할 프로그램을 개발할 예정이라면서, 안양시의 많은 청년에게 자기 계발과 소통의 공간이 되는 청년 출구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natimes@naver.com

 

[저작권자ⓒ 로컬라이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JOY

PEOPLE

ECONOMY

LIFE STORY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