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컬라이프] 하남시 김상호 시장, '감일 복합커뮤니티센터' 차질없이 추진

송준형 기자 / 기사승인 : 2020-12-14 22:53:52
  • -
  • +
  • 인쇄
감일 복합커뮤니티센터 건립 사업, 행정안전부의 지방재정 투자심사 통과...본격 사업 추진

 

사진/하남시청

 

[로컬라이프] 하남시 ‘감일 복합커뮤니티센터’건립 사업 본격 추진된다. 14일 시에 따르면 ‘감일 복합커뮤니티센터’건립 사업이 행정안전부의 지방재정 투자심사를 통과했다. 

 

‘감일 복합커뮤니티센터’건립 사업은 김상호 하남시장의 중점추진 사업으로 감일지구, 위례신도시 및 초이.감북지역 등 서남부권역의 기초생활 인프라 확충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사업이다.  

 

시는 토지비, 공사비 등 총사업비 430억원을 투입해 ▲실내체육관 ▲수영장 ▲공공도서관 ▲생활문화센터 등을 갖춘 복합커뮤니티센터를 건립하고 지역 간 주거환경 격차해소 및 시민 소통 화합을 위한 공간을 조성할 계획이다.  

 

특히 지난 10월 국무조정실 주관 ‘2021년도 생활SOC복합화 사업’에 선정되며 국비 59억원을 확보해, 내년도 설계공모와 실시설계를 시작으로 2024년 12월 준공하는 사업일정을 차질 없이 추진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김상호 하남시장은 “행안부 중앙투자심사 통과로 감일 복합커뮤니티센터 건립사업이 본격 궤도에 올랐다”며, “앞으로도 감일지구 입주민과의 소통 . 공유를 통해 입주민들의 생활 불편을 덜어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natimes@naver.com

 

[저작권자ⓒ 로컬라이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JOY

PEOPLE

ECONOMY

LIFE STORY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