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정]홍천군 농기계 임대사업장 남부지소 개소 外

전명근 기자 / 기사승인 : 2018-11-08 23:30:02
  • -
  • +
  • 인쇄

 

사진/ 홍천군청

 

[홍천=한국내츄럴타임즈] 전명근 기자 = 홍천군은 11월 9일 남면 양덕원리에서 허필홍 홍천군수와 지역농업인등 100 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홍천군농업기술센터 남부지소 농기계임대사업장 개소식을 갖고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홍천군 농기계 임대사업장 남부지소는 남면 양덕원리에 국비 등 총25억 4천 9백만원의 예산을 투입하여 연면적 498㎡에 임대농기계 25종 80대와 농업미생물 공급 시설을 갖추었으며, 남부권역 농업인들의 영농활동을 근접 지원 할 수 있게 되었다.

 

홍천군에서는 농가의 농기계 구입 비용을 경감하고, 농촌 노동력 부족 해소, 생산농산물의 품질 향상을 위하여 2008년 본소, 2011년 동부지소, 2014년 서부지소, 2018년 남부지소 등 총 4개소의 농기계 임대 사업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연간 6,500건의 임대 실적을 올리면서 지역 농업인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홍천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농기계 임대사업장 남부지소의 개소를 통하여 남면지역 22개리 뿐만 아니라, 홍천읍 상오안·하오안, 서면 굴업·대곡 지역 등 원거리에 위치한 농업인들의 영농 불편을 해소하길 기대한다” 고 말했다.

# 홍천군 군도14호선 재해위험지구 준공

 

홍천군 서면 팔봉리 되룡골 잠수교 구간인 「군도14호선 재해위험지구 정비사업」이 준공되었다.
홍천군은 2016년 착공 후 2년간 국비45억 등 총공사비 90억원을 투자해 교량 1개소(L=196m)와 도로 642m등 총 832m의 교량과 도로를 새롭게 신설했다.

 

이번에 개통되는 군도14호선 재해위험지구는 우기철 상습 침수 및 잠수교 범람지역으로 서면 팔봉리 되룡골 마을주민 및 홍천강변을 찾는 관광객들이 해마다 많은 불편과 위험을 겪어온 지역으로 이 사업의 준공으로 재해위험이 근본적으로 해소되었으며, 지역 주민 및 관광객의 생명보호와 재산피해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게 되었다.

허필홍 홍천군수는 〝재해위험지구의 지속적인 투자와 연차적 정비계획 수립으로 군민의 안전을 책임지는데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라고 밝혔다.

# 제8회 홍천군 청소년 문화예술축제 10일 개최 


 제8회 홍천군 청소년 문화·예술축제가 ’다 같이⦁다 함께⦁다 놀자‘라는 주제로 11월 10일(토) 10시부터 홍천군종합사회복지관 강당에서 열린다.

 

홍천군이 주최하고 청소년들로 구성된 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축제위원회 및 청소년참여위원회 주관으로 개최되는 이번 축제는 기획부터 진행까지 청소년들이 주도하여 청소년들의 시각과 감성으로 야심차게 준비한 진정한 청소년축제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1부는 [다 같이] 체험부스운영, 2부 [다 함께] 개회식, 3부 [다 놀자] 공연마당으로 나눠서 각자의 역할에 맞춰 모두가 어울릴 수 있는 문화 공유와 화합을 위해 기획했으며, 청소년 스스로 섭외까지 모든 기획 및 운영을 하였다.

 

오후 2시 30분부터 개회식과 함께 공공청소년수련시설 청소년활동 유공 청소년들에 대한 군수표창 및 교육장표창을 시상하고, 이후 참여한 청소년과 지역주민이 함께하는 청소년 댄스, 노래, 밴드 경연 무대가 준비되어 재능과 끼를 펼칠 수 있는 청소년들의 멈추지 않는 멋진 재량을 선보일 수 있는 도전의 무대 속에 축제의 막을 내리게 된다.

 

청소년축제의원회 위원장(홍천여고 장소진)은 “이번 축제를 통해 즐겁게 즐기며 꿈과 희망을 생각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며, 청소년문화예술.축제가 자기발전과 문화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힘쓰겠다”고 말했다.

 

natimes@naver.com 

 

[저작권자ⓒ 로컬라이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전명근 기자 전명근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JOY

PEOPLE

ECONOMY

LIFE STORY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