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 오후 3시 부산시민공원 다솜마당에서, 천문 대중화를 위한 행사 개최

장윤진 기자 / 기사승인 : 2019-07-11 08:41:28
  • -
  • +
  • 인쇄
2021년 국제천문총회 개최 및 달 착륙 50주년 기념


부산광역시


부산시는 오는 13일 부산시민공원 다솜마당에서 2021년 국제천문총회 부산개최 관련 사전 천문대중화 행사인 별잔치 한마당 ‘스타 파티’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특히 닐 암스트롱의 달 착륙 50주년을 기념한 이번 행사는 시민들에게 도심 속 공원에서 천문관측 및 체험행사 등을 제공한다. 이는 역사적인 우주탐사의 의미를 되새기며 2021년 8월 국제천문연맹부산 총회를 앞두고 부산시가 국제 천문 해양도시를 지향하며 펼치는 천문행사의 일환이다.

주요 행사로는 천문 과학 해설사의 별자리 관련 설명, 낮 시간대에는 태양을, 밤 시간대는 달과 별자리 관측 등이 있으며, 스마트 폰으로 직접 천체망원경 관측 내용을 저장해 개인별로 소장도 할 수 있다

천체 체험부스에서는 에어돔형 이동식 천체 투영관에서 우주영상을 보며 신비한 우주세계를 체험할 수 있고, 문라이트 체험으로 발광 다이오드를 이용해 달모양 꼬마손전등 만들기, 별자리 비치볼 만들기, 태양계 우산모자 만들기 및 월면 발도장찍기 등 다양한 체험행사도 펼쳐진다.

부산시 관계자는 “어렵게만 느껴지는 천체천문을 쉽고 체험하고 느낄 수 있도록 스타파티 행사를 열게 되었으며, 도심 속 시민공원에서 최대한 많은 시민들이 천문을 통한 소확행의 시간을 가질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로컬라이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장윤진 기자 장윤진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JOY

PEOPLE

ECONOMY

LIFE STORY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