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재양성의 요람, 지평선학당 하반기 개강식 가져

유해녕 기자 / 기사승인 : 2019-07-16 11:40:18
  • -
  • +
  • 인쇄
힘찬 미래를 향해 한발짝 나아가


인재양성의 요람, 지평선학당 하반기 개강식 가져


김제사랑장학재단에서는 지난 15일 오후 7시30분에 지평선학당 다목적실에서 하반기 선발시험을 통해 선발된 관내 우수 중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반기 개강식을 가졌다.

이날 개강식은 지평선학당 수강생 140명과, 학부모 및 관계자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평선학당 입사를 축하하는 상임이사 인사말씀 및 하반기 학사일정, 프로그램 운영 및 지도계획, 특성화 프로그램 안내, 입시정보 소개 등 학사관리 운영에 관한 전반적 내용으로 진행됐다.

개강식에 참석한 최니호 상임이사는 여러분은 “지평선학당이라는 좋은 시설에서 능력있는 선생님으로부터 배울 수 있는 큰 축복을 받고 있다.” 고 말하며, “한 아이가 제대로 자라려면 온 마을이 필요하다.”라는 아프리카 속담처럼 “훌륭한 인재는 지역사회의 협력과 관심이 있어야 만들어진다.”고 하면서 앞으로 더 나은 교육환경을 만들어 갈 것을 약속하고, 오늘 이 자리에 있는 학생들이 새만금시대를 열어가는 김제인으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지평선학당에서는 매주 월요일에서 목요일, 주 4회에 걸쳐 중등부 2학년부터 고등학교 3학년까지 국어, 영어, 수학, 과학 등 주요과목의 방과 후 집중교육을 실시하고 있고, 영어 클리닉 특강도 진행함과 동시에 다양하고 다변화되는 입시정책에 따른 대비를 하기 위해 컨설팅 전문 부원장 등이 1:1 맞춤형 컨설팅을 추진하고 있으며, 진로적성검사를 통한 상담, 면접 및 자기소개서 특강, 진로 독서지도 등 한층 업그레이드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한편, 김제사랑장학재단에서는 현재 장학기금 300억원을 조성해 성적우수자 장학금과 내고장학교 보내기 격려금 등 다양한 장학사업을 벌이고 있으며, 앞으로도 보다 다양한 장학사업을 발굴해 명품 김제교육을 실현하는데 앞장설 계획이다.

[저작권자ⓒ 로컬라이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유해녕 기자 유해녕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JOY

PEOPLE

ECONOMY

LIFE STORY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