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부모에게 등 떠민 등하굣길 안전을 국가가 책임지겠다”

송준형 기자 / 기사승인 : 2021-12-08 00:22:37
  • -
  • +
  • 인쇄
‘어린이 등하굣길 안전 강화’ 공약

▲ 이재명 민주당 대선 후보. (사진출처=이재명 페이스북)

 

[로컬라이프] 송준형 기자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통령 선거 후보가 어린이 등하굣길 안전 강화를 공약했다.

 

7, 이재명 후보는 부모님에게 등 떠민 등하굣길 안전을 국가가 책임지겠다고 밝혔다.

 

이 후보는 한 학부모가 중고거래 앱에 어린이 등하굣길 교통봉사 아르바이트를 구하며 올린 히어로를 모십니다. ㅜㅜ라는 글을 소애하며 학부모가 중고거래 앱에 어린이 등하굣길 교통봉사 알바를 구하며 올린 글이다. 말이 봉사지 사실상 강제 할당이다 보니 사정이 있는 부모들은 이런 웃픈알바까지 구해야 한다등하굣길 봉사활동은 갈수록 학부모들의 스트레스이자 단골 민원이다라고 지적했다.

 

이어 맞벌이 가구 증가, 육아와 직장의 병행 등 변화된 가족상, 시대상을 반영하지 못하고 있다. 학부모의 무임 노동에 기댄 말뿐인 봉사활동을 없애고 어린이 안전은 당연히 국가가 책임지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사회적 일자리를 활용하여 등하굣길 교통안전을 대폭 강화하겠다. 낮은 처우를 개선하고, 안전교육을 강화해 안전 사고 대응 능력도 더 키우겠다신설학교는 설계 단계부터 안전이 보장된 통학로 설치를 의무화하겠다. 그동안 아이들의 안전을 위해 묵묵히 교통 봉사를 해주신 학부모님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 등하굣길 안전, 이제 나라가 책임지겠다고 약속했다.

 

 

 

locallife@locallife.news

[저작권자ⓒ 로컬라이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JOY

PEOPLE

ECONOMY

LIFE STORY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