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컬라이프] 과천시, 배달용 전기이륜차 구입 추가 보조금 지급 집중 홍보

송준형 기자 / 기사승인 : 2022-08-28 12:23:21
  • -
  • +
  • 인쇄
과천시, 올해부터 배달용 전기이륜차 구매시 시비 추가지원 사업 시행
전기이륜차를 통해 대기환경개선과 운행 소음 저감, 탄소중립 실천
배달문화 조성 기대

사진/과천_전기이륜차 보조금 안내(포스터)(과천시 제공))

 

과천시는 배달용 전기이륜차를 구입하면, 시가 추가보조금을 지원하는 내용을 알리기 위해 관내 배달업체와 음식점을 대상으로 방문하여 안내문을 배포하는 등 집중 홍보를 실시하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올해 과천시 전기이륜차 보조금 지원대수는 총 31대이며, 이중 배달용 전기이륜차로 10대를 지원하고 있다.
 

과천시는 지난 2018년부터 오토바이 운행 시 발생하는 매연과 소음을 줄이고, 탄소중립을 실현하기 위해 전기이륜차 구입 시 최대 3백만원을 지원해주는 보급 사업을 추진해오고 있다.
 

여기에 더해, 올해부터는 관내 배달업체나 음식점 등에서 배달용 전기이륜차를 구입하면, 시비로 70만원의 추가 보조금을 지원해주고 있다.
 

보조금은 접수일 기준 1개월 전까지 과천시에 주소를 둔 개인, 사업장이 위치한 법인, 기업 사업자 등이면 신청할 수 있으며, 전기이륜차 출고 순으로 지원금이 지급된다.
 

단, 전기이륜차 보조금은 연비와 주행거리 등 성능별 차등을 두고 지원된다. 보조금 신청 및 지급 등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과천시 환경위생과(02-3677-2244)로 문의하면 된다.
 

과천시는 배달용 전기이륜차가 확대되면 매연과 소음 저감에 크게 기여하여 대기환경이 상당부분 개선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locallife@locallife.news

 

[저작권자ⓒ 로컬라이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JOY

PEOPLE

ECONOMY

LIFE STORY

많이 본 기사